top of page

교통안전공단, 극동대·시스템안전학회와 '항공분야 상호 협력' MOU

한국교통안전공단(TS)이 극동대학교, 한국시스템안전학회와 함께 미래항공분야 인력양성 및 연구개발을 통한 국가 항공안전 확보를 위해 힘을 모은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3일 극동대학교, 한국시스템안전학회와 ‘항공 분야 상호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극동대학교와 드론, 도심항공교통(UAM) 등 미래 항공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자격 및 교육 협력을 추진하고 항공 분야 데이터 공유 및 분석 플랫폼 공동 연구를 통해 미래항공교통 산업 육성에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공단은 이날 한국시스템안전학회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연구사업 및 현안 과제 등에 대한 상호 자문 및 인적자원 교류를 활성화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세 기관은 협력 분야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실무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사항 등을 협의하여 협력체계를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권용복 공단 이사장은 "급속한 기술 개발을 이룩하고 있는 항공분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선 전문인력 양성과 연구개발이 필수"라며 "공단은 앞으로도 협력을 강화해 미래 항공 분야 전문가 양성 지원과 더불어 안전한 항공교통 환경을 조성하여 국민이 더욱 안심하고 항공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회수 8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